뉴질랜드 조기유학 ▶ 뉴질랜드 타우랑가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 Greenpark Primary School 탐방기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전문 지식인 엔젯인포 NZINFO 카페 운영자 제니스 입니다.

 

점심을 뭘 먹어볼가 고민하다가 정말 오랜만에 농심 육개장 라면을 먹었네요. 어렸을적에는 그렇게 맛있었는데 말이죠.^^*

 

엔젯인포 회원님들은 맛있는 점심 드셨나요?

 

오늘은 제니스가 뉴질랜드 타우랑가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 Greenpark Primary School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 Greenpark Primary School은 타우랑가의 초등학교 입니다.

 

타우랑가 시티에서 차로 15분 정도의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구요. 타우랑가 내에 있는 학교중에서도 학생수가 많은 곳입니다.보통 학생수가 적은 학교는 200명에서 400명정도 인데요. Greenpark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은 총 780명이 공부하고있구요.Year 1 ~ Year 6 학생들이 재학 중 입니다.

 

쉽게 말씀 드려서 뉴질랜드는 한국과 달리 만 5세가 되면 학교에 입학하게 되는데요.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은 한국 나이로 만 5~ 10세까지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은 규모는 크지만 매년 유학생을 받아주는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한 클래스에 1명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 30 클래스]
이런 유학생 제한 때문에 중간에 입학이 불가능 한 경우가 많구요.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에 자녀분에 조기 유학을 고심중이시라면 학기 초에 미리등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로 자녀분을 조기유학 시키겠다고 결심하시면 반드시 부모님이 꼭 동반해서 출국하셔야 합니다.

 

프라이머리 스쿨 Greenpark Primary School 한국 한신 초등학교와 자매 결연을 맺어 매년 4주씩 한국 학생들이 단기 어학연수를 가고있으며 Greenpark 학생들도 2주간 한국에 다녀옵니다.그래서인지 학교 학생들이 한국에 대한 관심과 한국 학생에 대한 호기심 많아 좋은 유대관계를 갖고 있습니다.또한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 Graeme교장 선생님의 며느리가 한국인이세요.며느님께서 학교내 Specialist Staff으로 근무하고 계셔서 한국 유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학교 시설은? 음악실, 미술실, 실내체육관, 도서관, 댄스 스튜디오등 2008년에 신축된 건물로 타우랑가 학교들중 시설이 좋은 초등 학교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미술 수업에는 미술만을 분야로 학생들을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께서 따로 계시구요. 필요한 학생은 1:1로 선생님과 따로 수업을 하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외국에서 유학을 온 학생들을 위해서 ESOL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소그룹으로 40~50분 정도 수업을 진행합니다.
제니스와 함께 Greenpark Primary School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뉴질랜드 그린팍 Greenpark School 스쿨 입구 입니다.큼직하게 써있는 학교 이름으로 쉽게 찾을수 있겠지요?야외에서 해볓을 쬐고 있는 귀여운 꼬마 학생그린팍 실내 체육관 입니다.열심히 체육 활동을 하는 학생들 귀엽지 않나요?

 

선생님께서 악기를 학생들에게 하나씩 나눠주고 계시네요.

 

가방은 한국과는 다르게 교실안에 넣지 않고 밖에다 걸어 놓습니다.제일 저학년 학생들 수업 시간 입니다.

 

저학년 미술시간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학생들이 모두 저만 쳐다보더라구요. 어찌나 귀엽던지...

 

선생님들께서 학생들 교육용으로 자료를 모아 두는 곳입니다.우리나라의 나머지 공부(?) 표현이 좀 그런데 부족한 부분을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1:1 수업을 통해 도와주고 계세요.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 Greenpark Primary School 도서관 입니다. 초등학교에 도서관이라니....*.*

 

도서관에서도 책을 빌리는 수업도 하고 다같이 옹기종기 모여 여러 수업들을 함께 진행합니다.

 

 

 

여기는 저학년이 아닌 고학년들이 미술 수업을 하고 있는데요. 찰흙으로 무언가를 열심히 만들더라구요.

 

짜잔 바로 이겁니다. 자기가 생각해낸 문양을 찰흙으로 만들어 냈네요.

 

여기느 유학온 학생들을 위해서 ESOL 수업을 진행하는 교실 입니다.

 

 

 

 

 

실내 체육관에서 체조 연습을 하고 있는 학생들 입니다.

 

여기는 스포츠 댄스 교실인데요. 오늘은 수업이 없다고 하네요. 아쉽게 학생들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저학년 놀이터 입니다.^^* 어린 학생들에게는 놀이터 만한게 없겠지요?쉬는 시간에 학생들 모습땅에 그려 하는 놀이인데...한국이랑 비슷하지요?

 

잔듸위에서 맨발로 뛰어노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까 정말 보기 좋네요.한국과는 많이 다른 뉴질랜드 교육 문화를 잠깐은 엿볼수 있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 제니스의 뉴질랜드 뉴질랜드 타우랑가 그린팍 프라이머리 스쿨 Greenpark Primary School 탐방기 포스팅 도움이 되셨나요?뉴질랜드 조기유학으로 고심하고 계신 엔젯인포 NZINFO 회원님이 계시다면 주저말고 제니스에게 전화주세요 뉴질랜드 조기유학 무료 상담 전화 ☎ 02 525 3511성공적인 뉴질랜드 조기유학을 제니스가 약속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