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중학교 고등학교뉴질랜드 웰링턴 이스트 걸스 컬리지 Wellington East Girls College 탐방기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전문 지식인 제니스 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엄마한테 전화가 왔네요. 금요일 퇴근하면 일찍 집에와라 엄마랑 김장해야한다....ㅡ.ㅡ;;

 

겨울이 왔구나 에고~ 이번 겨울은 작년보다 더 추울거라고 하는데 걱정이네요.

 

김장 생각은 잠시 접어두 오늘 제니스가 포스팅 할 학교는 웰링턴 이스트 걸스 컬리지 Wellington East Girls College 입니다.

 

이 학교는 제니스가 다녔던 고등학교 입니다. ㅎㅎㅎㅎㅎ

 

뉴질랜드 웰링턴 이스트 걸스 컬리지로 조기유학을 준비하고 계시는 엔젯인포 회원님들께는 좀 도움이 되실거 같아요.

 

Wellington East Girls College 웰링턴 걸스 컬리지는 1925년에 설립된 여자 공립 학교인데요. 우수한 학생들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는 학교중에 한곳입니다. 이스트 걸스 컬리지 학생수는 1000명으로 한국 유학생 수는 2명이구요. 유학생중 한분이 저희 엔젯인포 학생분입니다.^^*

 

웰링턴 이스트 걸스 컬리지는 교복을 입는 학교입니다. Year9 ~ Year 12 학년들은 무조건 교복을 착용해야하구요.Year 13 학생들은 사복을 입어도 무방합니다. 이스트 걸스 컬리지를 졸업한 제니스도 3학년이 되길 얼마나 간절히 기다렸는지 몰라요 ^^* 13 학년이 되기 전에도 가끔 사복을 입는 날이 정해지긴 하는데요, 이 날은 Mufti Day 라고 해서 $1 내고 입을 수 있답니다.
 
이스트 걸스 컬리지는 일본의 고등학교 한곳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데요. 매년 일본 학생 네명이 교환 학생으로 오고 있으며 1년동안 유학생과 동일하게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차후 일본으로 돌아가면 성적에 반영이 된다고 하네요.

 

제가 공부할때는 한국 학생이 없어 많이 외로웠는데 일본 교환학생이 오면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물론 다른 나라의 유학생 친구들도 있긴 일본은 한국과 음식이나 문화가 비슷해 상대적으로 편했던게 사실이거든요.

 

웰링턴 이스트 걸스 컬리지도 유학생들을 위해서 ESOL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본 학생들이 있어서 장난도 치고 함께 영어 공부도 했던 기억들이 새록 새록 나더라구요.

 

유학생을 위한 ESOL 프로그램은 영어 레벨별로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구요. 영어 수업 외 영어를 필요로 하는 모든 학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SOL 저담 선생님께서도 성의껏 도움을 주고 계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학생은 모두 홈스테이에서 생활하고 있는데요. 홈스테이 코디네이터 선생님 역시 오랜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가정으로 학생들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가정 방문 후 학생을 배정하고 있구요. 개별적으로 홈스테이를 구한 경우 유학생은 홈스테이 코디네이터 선생님과 유학생 담당 선생님께 반드시 알려 드려야 합니다.  학교 첫 오리엔테이션을 하는 날에는 홈스테이 코디네이터, 유학생 담당 선생님,  ESOL 학부장님께서 학교 내부 투어와 규칙에 설명해 주십니다. 학교 첫날이 제일 걱정되잖아요.^^* 두렵기도 하구요.

 

 

 

ESOL 학부장님이신 Ms. Todd는 제가 이스트 걸스 컬리지 학교를 다닐 때에는 일반 선생님 이셨는데 ESOL 학부장님이 되셨더라구요.역시 시간이 오래 지나긴 했나봐요.

 

유학생 담당 선생님이신 Ms. Cumming 께서는 15년째  유학생 담당을 맞고 계셨구요.연세가 많이 드시긴 하셨지만 향후 몇년간은 뉴질랜드 웰링턴 이스트 걸스 학생들을 위해서 일하고 싶다고 하시네요.


제니스와 함께 Wellington East Girls College를 사진으로 만나 볼까요?

 

 

 

 

뉴질랜드 웰링턴 이스트 걸스 컬리지 학교 사진 입니다.

 

 

 

학교 건물도 상당히 멋지지요?

 

 

 

여기가 학교 립셉션 입구 입니다. 이 건물에서 드라마 수업이랑 음악 수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오전에 잠깐 Assembly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학교를 둘러보니라 놓쳤네요.

 

 

 

조회가 끝나고 학생들이 모두 교실로 돌아가고  사진을 찍으려는 순간 몇몇 학생들이 드라마 뮤지컬 수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쉬는 시간이나 점심 시간을 이용해서 간식을 사먹을수 있습니다.

 

 

 

새로지은 스포츠센터 입니다.

 

 

 

수업 혹은 학생들이 선택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수업이 없을때는 언제든 사용 가능합니다~

 

 

 

 

 

 

 

 

 

 

 

 

 

 

 

 

 

 

 

 

 

이스트 걸스 컬리지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우승한 트로피 입니다.

 

 

 

유학생들이 ESOL 수업을 하는 CLASSROOM 이구요

 

 

 

 

 

이스트 걸스 컬리지 유학생인데요. 너무 이쁘죠?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도 사진으로 담아 봤습니다.

 

 

 

 

 

Science Block 에서 만난 활달한 학생 둘~ 사진 찍어 달라며 포즈를.....

 

 

 

학생들의 동의를 받고 직접 촬영 했는데요, 깜짝 놀란 모습이 포착 된 학생도 있네요.

 

 

 

 

 

 

 

 

 

학교 방문을 마치면서 뒷문으로 내려가는 길 입니다.


 

이스트 걸스 컬리지는 한국에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한국 유학생이 매우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학생 한명 한명에게 관심을 가져주고 있습니다. 제니스의 친구도 웰링턴 걸스 컬리지에서 교생 실습을 했는데요.

 

학생들이 예의도 바르고 친절해서 개인적으로도 매우 좋은 인상을 갖고 있다고 말해주더라구요.

 

뉴질랜드 웰링턴 이스트 걸스 컬리지로 조기유학을 고심하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엔젯인포 제니스에게 문의주세요

.

무료상담 ☎ 02 525 3511

 

 

제니스가 다녔던 학교이기에 정확하고 자세한 상담을 드릴수 있구요. 꼭 성공적인 조기유학이 되실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ㅣ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