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전문 커뮤니티 NZINFO 엔젯인포 운영자 입니다. 

 

작년 마지막 텀으로 타카푸나 프라이머리 초등학교에 입학했던 두 아이들의 입학수속 과정 중 정착서비스 (집 구하기)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는 1, 2, 3, 4 Term 학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19년 마지막 텀에 입학을 하여야 할지 2020년 2월 시작하는 첫 번째 텀으로 입학하여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셨는데요. 그렇게 고민하시다 19년도 마지막 텀에 입학을 하기로 하셔서 학교에 문의한 후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뉴질랜드 대부분의 학교는 각 텀 시작일 마다 입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입학이 불가능한 곳이 있기도 하니 입학을 희망하는 학교에 문의메일을 보내 보시는 것이 선행되어야합니다*

 

학교에 입학신청서를 보낸 후 학비 납입까지 완료 하고 학생비자 승인까지 모두 순조롭게 되었습니다. (두 아이들은 학생비자, 어머님은 가디언 비자로 승인)

 

 


 

 

1. 학교 선정

2. 문의메일

3. 입학허가서

4. 학비납입

5. 비자신청

6. 임시숙소 & 숙소 예약

 

 

1부터 5단계 까지 마무리가 되고 마지막 단계인 숙소를 예약하는 일이 남아있었는데요. 마지막 단계는 현지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집을 렌트하는 것을 쉽게 생각하면 쉽지만, 아이들과 함께 생활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해야하는 부분이 많다보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국 몇 주 전 부터 뉴질랜드 현지 지사의 직원분들이 서칭을 시작하였는데요. 며칠 전 너무나 괜찮은 집을 찾게 되어서 어머님께 알려드린 후 계약 컨펌까지 받았습니다. 

 

"뉴질랜드 엔젯인포 유학센터에서 제공하는 초기정착 서비스는 아래와 같이 집을 직접 방문한 후 고개분들에게 사진과 위치 등 설명을 드리고 계약을 원하시면 계약을 진행하고, 아니라고 하신다면 새로운 집을 서칭하게 됩니다"

 

 

 

 

 

이 집은 우선 타카푸나 센터에 위치한 집으로 학교가 집에서 보이고요. 걸어서 3~4분 거리입니다. 

 

또한 쇼핑몰, 마트, 잡화샾, 공원 등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할 만큼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있으며 아파트 또한 조용하고 이번년도에 새로 지어진 집이라 매우 깨끗하고 시설도 신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입구는 엑서스 카드가 있어야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보안이 잘 되어 있고 아파트 주민이 아니면 빌딩안으로 들어갈 수 없게 되어 있는 구조 입니다. 

 

이렇게 수영장이 야외에 있습니다. 아파트 주민들에게는 키가 주어지고 이곳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우편함과 엘레베이터 입니다. 집은 5층에 위치하고 있고요. 건물도 5층 짜리 빌딩으로 탑층에 사시게 됩니다.

 

 

 

 

 

주 마다 NZ$650불을 지불하게 될 경우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테이블과 접시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주당 NZD$ 650불에 렌트를 하실 수 있으시며 따로 구매하셔야할 것은 침대 매트리스 입니다. 

 

 

 

 

 

 

두 아이들과 어머니께서 생활하시기 편리한 위치이며, 집주인 분들도 아이가 사는것을 환영하였습니다. 

 

타카푸나는 한국의 강남 같은 곳으로 집 값이 비싼 지역이기 때문에 이정도 매물에 가격이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타카푸나 프라이머리, 벨몬트 프라이머리, 캠벨스 베이, 윌로우 파크, 오와이로아, 브라운스베이 등 다양한 초등학교에 자녀분들의 입학을 도와드렸고 2020년 한 해 모두 잘 보내고 계십니다. 

 

뉴질랜드 전문 엔젯인포 NZINFO 유학센터로 언제든 편히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