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전문 지식인 엔젯인포 NZINFO 카페 운영자 제니스 입니다.



http://cafe.naver.com/camcam



앞서 뉴질랜드 코넬 학교 방문기에 대해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이제 코넬 학교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되셨나요?


조금 더 구체적인 학교 소개를 위해 이번에는 코넬 학교 요리학과 과정에 대해 포스팅 해볼게요 :ㅇ



이미 많은 한국분들이 요리과정을 선택하고 코넬 학교를 선택하셨듯이,

현재 코넬 학교는 요리 전문 학교라는 명칭이 붙을 만큼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코넬 학교를 요리 학교로만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잖아요.

사실 코넬 학교는 요리과정 뿐만 아니라 일반영어, 비지니스, IT, 대학 진학 과정 등 다양한 유학 후 이민 과정을 보유하고 있는 학교이기 때문에 학과를 고민하실 때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치만 오늘은 제니스가 가장 유명한 코넬의 요리학과 과정에 대해 디테일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D








< 코스 >



코넬은 1년 과정과 2년 과정을 보유하고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과정은 2년 과정입니다.


만약 처음에 1년과정을 선택하셨다면 1년과정 수료 후에 다시 2년과정으로 등록은 가능하지만 학비가 2년과정보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1년 과정 Level 5

 : 10주 수업 + 2주 방학


- 2년 과정 Level 4 -Level 5

 : 9주 수업 + 3주 방학








< 입학 >



뉴질랜드 코넬 학교는 입학을 위해 자격조건이 있습니다.

IELTS 영어 점수가 있을 경우는 5.5 이상의 점수를 보유하시면 입학 가능하시구요.

만약 IELTS 영어시험 점수가 없을 경우엔 자체시험을 패스하면 입학이 가능합니다 :D



- IELTS 5.5 이상


- 자체시험 : Speaking, Reading, Writing (한국 사무실에서 시험 가능)




Cookery 2년 과정의 경우 입학일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매주 월요일 개강하는 일반영어 코스와는 좀 다르게 입학일에 맞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6년 코넬 학교의 Cookery 2년과정은 총 5번의 시작이 있습니다.


1월 25일 / 4월 18일 / 7월 11일 / 10월 3일 / 11월 21일


매년 1년의 4번정도 시작일이 있는데 올해는 11월 21일 한번 더 추가 모집이 있습니다.


10월 3일에 등록 못하셔도 내년까지 기다리지 않으실 수 있으니 좋은 기회이지요?


벌써 1월과 4월이 지나가고 벌써 5월이니 올해는 이제 3번 등록일이 남았네요!




< 수업 >



뉴질랜드 유학 후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코넬 학교를 떠올려 보셨을텐데요.


코넬 학교 요리학과는 어떤 수업방식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2년이 짧은 기간은 아니기에 무엇보다 학교의 수업이 자신이 생각하는 수업 방식과 잘 맞아야 합니다.



코넬은 한반에 최대 24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교복을 착용하지는 않지만 요리할 때 유니폼 착용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은 필수중에 필수!! 만약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학생이라면 수업을 아예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학생들의 안전을 생각하는 코넬만의 수업방식입니다.

그래서 첫 수업은 항상 food and safety에 대한 교육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퀄리티 있는 선생님들의 배치는 어떻게 되시는지 궁금하시죠?

코넬 학교는 분기별로 선생님을 변경하는 제도를 도입하고 있구요.


매년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재료, 신청비, 연습까지 선생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지원제도가 잘 되어 있음을 여기서 또 한번 느낄수 있겠지요?





< 복지 및 지원 >



뉴질랜드 코넬 학교는 Cookery 2년과정을 등록하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8주 일반영어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학 후 이민을 목표로 요리를 선택하는 많은 이유중에 하나가 실습위주 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영어를 많이 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하지만, 영주권 취득에 있어 영어는 필수 중에 필수라는건 다 알고 계시지요?

그래서 코넬 학교에서는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영어과정을 지원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로 어학원을 등록하지 않아도 코넬 학교에서 두마리 토끼 모두 잡으실 수 있으니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어 너무 좋은 프로모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D




유학후이민에서 학교를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취업률과 영주권 취득 확률입니다.

뉴질랜드 코넬 학교는 과연 얼마나 높은 확률을 가지고 있을까요?

지금까지 학생들의 통계로 봤을 때 취업률부터 영주권 취득까지의 성공확률이 95% 이상이니 굉장히 높은 확률을 가진 학교입니다.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교는 이유가 있는 거겠지요 하하 :)



뉴질랜드 유학후 이민에 대해 생각해 보신다면 요리학과를 빼놓고 생각하기 어렵죠?

요리학과를 보유한 학교들 중에서도 확실한 학교 선택을 원하신다면

뉴질랜드 코넬 학교에 대해서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넬 요리학과 과정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엔젯인포 NZINFO 제니스 에게 연락주시면 되시는데요.


전화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상담으로도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D


카카오톡 ID : no123456



오늘도 모두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