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전문 지식인 네이버 뉴질랜드 커뮤니티 엔젯인포 NZINFO 카페 운영자 입니다.



어제는 눈이 제법 많이 날리더라구요.


겨울이 점점 깊어지는듯한 11월의 끝자락 입니다.



오늘은 뉴질랜드가 아닌 저희 집 34평 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그 동안 정말 열심히 아끼면서 지낸 결과 올초에 낙성대에 있는 현대 홈타운 아파트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물론 절반은 은행 집이지만 그래도 내 이름으로 아파트를 구매했다는 뿌듯함과 기쁨을 감출수는 없습니다.


아파트가 지은지 15년이 넘은지라 6개월 동안 많은 곳에서 견적도 받아 봤고 직접 방문하여 꼼꼼하게 가격도 체크도 했네요.



한샘도 방문하고... 역시 발품 팔면 가격은 확실히 줄일수가 있습니다.


업자가 아닌 개인이 블로그에 올린 수많은 인테리어 후기를 보면서 하나 하나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방문했던 인테리어 최저가 카페 (네이버) 회사를 직접 방문해 보았습니다.


물론 인테리어 업체들은 워낙 가격이 천차 만별이라 알아만 보러 방문을 했습니다.





제 사무실이 강남인데 ~ 당산에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지하철 타고 한 30분정도 거리였습니다.








3번출구로 나와 도보로 3분 거리







이 건물 5층 입니다.







P&M Design 이라는 상호를 쓰는거 같네요.


네이버 카페는 인테리어 최저가 카페 인데요.


일단 입구부터 이 집이 얼마나 인테리어를 잘하는 집인지를 알수 있었습니다.



사실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가격도 다른 곳에 비해 많이 저렴했지만 그것 보다는 시공 사례가 상당히 많이 있다는 이유 였습니다.


공사를 많이 했으니 그 만큼 잘해줄거라는 생각이 있었거든요.


물론 공사가 끝나서 다시 포스팅을 하겠지만요.








여러 집의 시공 사례를 들어 마음에 드는 벽지 . 도배 . 바닥 . 싱크대 . 화장실 . 베란다 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꼭 비싼거 보다는 원하는 스타일에 변기와 편의 상 어떤것이 우리집에 맞을까를 고려해서 선택했네요.









싱크대 상판 입니다.













예상했던 견적보다는 한참 더 나왔네요.


보통 최저가 카페에는 32평 기준 1800만원 정도라고 되어 있지만 막상 방문하여 마음에 드는걸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이것저것 추가 되면서 2800만원에서 ~ 2900만원 정도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왠만해서는 저도 요목 조목 따져서 업무를 진행하는데 상담하시는 디자이너분도 친절하였고 팀장님 (?) 대표님 목소리가 인테리어에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는 말투와 상담이여서 계약금을 납입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15일후에 어떤 집으로 변신할지 지켜봐야겠지만 차근 차근 후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