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전문 커뮤니티 엔젯인포 NZINFO 운영자 입니다. 

 

 

 

1월의 오클랜드 여름

 

 

 

 

뉴질랜드 수도라고 많이들 착각 하고 계시는 오클랜드 도시 1월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 먼저할께요.

반팔, 반바지 입은 사람들 보이시죠? 한국여름과 마찬가지로 회사원들은 정장을 입고, 아닌 분들은 캐쥬얼하게 반팔 반바지 입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3월의 크라이스 처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 입니다. 크라이스처치는 남섬 최대의 도시인건 다들 알고 계시죠?

 

날씨를 한국으로 비교 하자면 여름에서 가을 넘어간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가장 유용하게 입는 옷이 가디건, 남방입니다.

뉴질랜드 날씨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가을용 자켓 하나쯤은 꼭 챙겨가세요!

 

 

 

 

4월의 남섬 가을

 

 

 

 

 

3월이 지난 4월이면 가을이 됩니다. 사진을 보면 초경량패딩조끼를 입고 계신 분도 보실 수 있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옷 입고 계시는 스타일은 다 다릅니다.

 

위 사진은 뉴질랜드 남섬 크라이스처치에서 그레이 마우스로 달리는 트랜츠 열차입니다. 열차를 타고 창밖을 보기만해도 힐링이 되는 곳이 바로 뉴질랜드죠.

 

 

 

 

​6월의 넬슨 겨울

 

 

 

 

 

 

넬슨은 언제들어도 웃음을 띄게 만드는 도시입니다. 넬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엔젯인포 카페 사교의여왕 이라는 닉네임을 검색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사교의 여왕 닉네임을 가지고 계시는 회원님 께서 오클랜드로 입국 후 넬슨으로 이동한 뉴질랜드 생활과 뉴질랜드 날씨에 대해 자세히 작성을 해주고 계십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실내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따뜻하게 옷을 입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녁시간이라 실외는 상당히 추웠구요, 실내는 그나마 괜찮았습니다. 너무 두툼한 옷 보다는 얇은 옷 여러겹 입으시는게 편하실거라 생각됩니다.

 

 

 

 

8월의 넬슨 겨울

 

 

 

 

 

6월의 겨울 보다는 조금 덜 추운느낌이랄까요? 어떤이들은 6월 보다 조금 많이 따뜻하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론 어떤 옷을 입고 나가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등산을 오를때는 꽁꽁 싸메 입었다가 내려올때는 다들 손에 들거나, 가방에 매달고 내려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8월 아직은 쌀쌀할 때이니, 감기 걸리지 않게 두꺼운옷 입으세요

 

 

 

10월의 봄 넬슨

 

 

 

 

사진만 봐도 겨울에 비해 가벼워진 옷차림을 확인하실 수 있죠?

가을과 봄은 비슷한 계절이긴 하지만, 매력적인 계절은 봄이죠.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에서도 봄은 너무 매력적인 계절이였는데 말이죠.

따뜻한 날을 벗 삼아 나들이 계획하기 좋은 계절

 

 

 

 

12월의 여름 남섬 넬슨

 

 

 

 

 

첫 사진에서 오클랜드 여름을 말씀해 드렸는데요.

어느덧 한 해가 지나 새로운 12월의 여름을 소개 시켜드리네요.

넬슨은 일조량이 많아, 넬슨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블래넘이란 지역에 농장이 아주 유명하죠.

일조량이 많다 보니 오클랜드 보다 여름은 더욱 좋다고 이해하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뉴질랜드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든 계절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요.

뉴질랜드 날씨 이상한듯 매혹적이죠?

하루 사계절을 가지고 있는 국가라고 다들 비유하니 꼭, 가벼운 겉옷을 한두벌 준비해서 가세요.

 

 

 


 

뉴질랜드 전문 커뮤니티 엔젯인포 NZINFO로 언제든 편히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