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

부쩍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얼마 전에는 급격히 기온이 내려가 아직 11월도 되지 않았는데 벌써 겨울이 온건가?라는 착각이 들 정도였어요.

하늘은 더 높아지고 차가운 가을바람은 이제 쌀쌀함을 싣고 오네요. 가을이 깊어지는 요즘 힘들었던 일들 잠시 내려놓으시고 가을을 깊이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지난달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강릉 중앙시장 회센터 오징어회 구입 후기와 주차장에 대해서 자세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동해.... 강릉 참 매력적인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그중에 강릉은 아주 오래전 기차를 타고 다녀왔던 추억이 가득한 곳이기도 해요.

군 입대 전에 마지막으로 여행한 곳이 강릉이었습니다. 오랜만에 강릉 바다를 보니 가슴도 터이고 기분이 참으로 오묘해지는 하루였네요. 아무래도 여행하면 그 지역에 특산물을 먹어보는 게 정말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숙소에서 가까운 강릉 중앙시장에 가서 오징어 회도 구입하고 해산물도 구입했습니다.

 

 

 

 

 

 

강릉에 대표적인 중앙시장 입구입니다. 지하에 회센터가 있어 다양한 회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강릉에서 오랜만에 오징어회 좀 먹어 볼까 해서 방문했는데 주차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시장 옆 도로에 주차를 할 수 있고요. 주차 비용은 매우 저렴합니다.


생각보다 방문 차량이 많아서 주차하는데 조금 애를 먹었네요. 하지만 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구경거리가 있어서 그런 불편쯤은 그냥 감수가 되더라고요.

 

 

 

 

 

강릉 중앙시장에는 과일. 해산물. 마른오징어 및 포. 송이버섯. 닭강정. 분식 등등 규모가 큰 시장이라 없는 것 빼고 모두 있는 많은 먹거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중앙시장 지하에는 회센터가 있는데 우럭 산오징어 멍게 등등 모든 해산물들을 다양하고 저렴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매우 다양해요. 25,000원부터 시작해서 50,000원까지 산오징어회는 한 마리에 대략 만원 정도인데 어른 팔뚝만 한 크기인지라 세 명이서 2만 원어치만 사시면 충분히 드실 수 있으세요.

 

저는 오징어회를 2만원어치 구입해서 실컷 먹다가 나중에는 컵라면에 넣어서 먹었습니다. 국물 맛이 끝내주더라고요.

 

 

 

 

 

아무래도  회센터 가격을 많이 궁금해하실 거 같아서 가격 위주로 사진을 찍어봤어요. 가격 잘 보시고 미리 어떤 회를 드실지 고심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서요.

 

 

 

 

 

 

아들 녀석은 처음 보는 물고기 때문인지 수족관 앞에 쭈그려 앉아서 구경하니라 정신이 없네요. 그 모습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항상 건강하게 자라 주는 아들 녀석에게 고맙고 또 고맙네요.

 

 

 

 

 

 

가격표를 잘 보시고 방문하셔요. 보통 비슷하긴 한데 매일 조금씩 가격표는 변동이 된다고 합니다.

 

오징어 1마리 만원. 오징어 물회. 덮밥 만 오천 원 개불. 전복. 멍게 도미. 쥐치 등등 가격 확인 필수

 

 

 

 

 

 

역시 살아 있는 싱싱한 횟감이 소주로는 최고겠지요. 강릉을 여행 중이시라면 필수 코스 강릉 여행중이시라면 중앙시장에 꼭 들러보세요.

 

 

 

 

 

 

오징어가 진짜 싱싱합니다. 힘이 어찌나 좋은지 오늘은 너로 정했어!!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가족과 연인과 또는 친지분들과 동해바다 강릉 여행 어떠세요?

환절기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멋진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