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침저녁 춥지도 덥지도 않은 상쾌한 하루가 이어지는 10월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1단계로 하향되고 휴일도 길어 산책하기 나들이 가기 너무 좋았던 주말이었네요.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셨나요?

저는 아이와 집에만 있기 뭐해서 김포에 대하 양식장을 다녀왔어요. 사람도 많고 먹거리도 풍부해서 오랜만에 크게 힐링하고 왔네요.

코스모스 핀 거리에서 아이 사진도 찍어주고 코에 바람도 넣으니 가을이 점점 깊어지는구나 하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사진도 잔뜩 찍어서 아이 성장을 늘 궁금해하시는 부모님께 사진을 전달해 드리려고 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카카오톡 사진 그리고 동영상에 화질이 정말 좋지 못하네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자세히 나와있지 않아서 제가 그냥 사진 고화질로 보내는 방법 포스팅을 해보려고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카톡 사진 원본 고화질 전송하기 (쉬움)


 

첫 번째 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오픈합니다.

 

 

 

 

보내고자 하시는 사람에게 카카오톡 앨범을 클릭하세요.

 

 

 

 

 

앨범을 클릭하시면 맨 아래... 점으로 세개 가 있어요. 제가 빨간색으로 체크했는데 보이시지요?

 

 

 

 

화질에서 사진 고화질 또는 원본. 동영상 고화질로 체크하시면 깨끗하고 높은 화질의 사진을 원하시는 분에게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쉽지요? 한번 설정해 놓으면 계속 유지되니 시간 되실 때 체크해 놓으세요.

점심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